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동화세상에듀코 남춘천지사 08학번 최승미
내용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관광영어과 08학번 최승미입니다. 현재 동화세상에듀코 남춘천지사 부서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Q. 학창시절  

  기억에는 공부도 열심히 했고 아르바이트도 병행했으며 같은 동기들과 많은 시간도 보냈던 같습니다. 단순히 학업에만 치중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사람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던 것이 실제 저의 업무현장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습을 겸비한 학교의 교육 체제가 많이 도움이 되었고 교수님들께서 실무 영어 회화와 현장에서 필요한 많은 부분들을 지도해주셔서 학교 생활이 더욱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Q. 관광영어과를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영어 자체에 흥미가 있었고 우리나라 언어가 아닌 다른 나라의 언어와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것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단지, 글로 읽는 영어공부가 아닌 실습과 현장 업무를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학교의 시스템에 큰 장점을 느끼고 편입이라는 좋은 기회가 있었기에 입학을 결정했습니다.


Q. 현재 어떤 일을 하고 계신가요?

 현재 하나의 팀을 이끌어가는 동시에 학생들의 입시와 영어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팀 사원들이 워낙 잘 하는 인재들이라 힘들 때는 서로 동기부여도하고 기쁜 일은 웃으면서 함께 긍정적으로 일하는 것이 팀의 목표입니다. 또한, 가르치는 학생들이 단순히 성적을 올리기 위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자아 정체성을 찾아가고 본인의 꿈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편입을 하고 학업에 더 전진하면서 언어의 중요성을 더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회가 가장 문화적으로 가장 크게 반영하는 것이 언어라는 것을 깨닫고 사람들이 쓰는 말 자체가 사회의 이면을 볼 수 있는 제일 큰 부분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언어로 사람들과 소통하고 그 출발점에 제가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현 직장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직업에 대한 자부심에 대해 말씀 해주세요.

회사는 단지 숫자에 의한 매출이 목표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의 중요성, 내가 상대방에게 얼마나 시너지를 줄 수 있는지, 나는 타인에게서 긍정의 에너지를 받을 수 있는지가 회사의 가장 중요한 덕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완성된다면 매출과 급여적인 부분을 자연스럽게 따라온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이 저희 회사의 큰 장점이자 제가 팀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Q. 앞으로의 포부와 꿈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현재 저의 목표는 팀을 좀 더 키우고 저의 팀원들이 회사의 많은 복지와 혜택을 최대한 누리면서 일하도록 이끄는 것입니다. 물론 숫자와 같은 수치적인 부분의 목표도 있겠지만 어느 상황이든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적으로 먼저 상대를 대하고 나도 타인에게서 많은 것들을 배우며 팀을 키워나가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Q. 후배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많은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실습과 아르바이트 등 단순히 책에 의한 공부만이 아닌 현장에서 배울 수 있는 부분들이 너무나도 많기에 가까운 미래보다는 좀 더 먼 미래를 보며 자신의 꿈을 키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속도가 느리다고 나쁜 것도 아니며 빠르다고 좋은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충분히 잘 생각하고 차근차근 이행하면 언젠가는 나도 생각하지 못한 높은 곳에 올라가 있을 것입니다.


 

 

 

 

파일 관광영어과 08학번 최승미.jpg관광영어과 08학번 최승미.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16학번 오경문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