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YBM 춘천지사 01학번 서효석
내용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관광영어과를 01년도에 입학했던 서효석이라고 합니다. 현재 나이는 39, 81년생이며 기혼이며 자녀가 두명 있습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저는 현재 YBM 춘천지사 대표를 맡고 있으며, 겸직으로 한국자유총연맹 춘천시지회의 사무국장을 하고 있습니다.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처음에 YBM에서 일을 할 때는, 관광영어과에서 배운 여러 가지 영어에 관련된 지식과 기술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일이든 해내야겠다는 노력과 정신이 반드시 있어야 했습니다. 그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YBM 춘천지국의 지국장으로 승진 후, YBM 춘천지사로 나오면서 지사 대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한국자유총연맹 춘천시지회의 사무국장을 겸직하게 되면서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일에도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어떠한 일이든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자세가 필요하였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좋은 교수님들과 좋은 학과와 좋은 선배를 만날 수 있는 건 정말 천운입니다. 후배님들은 이에 따라 정말 운이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에 나가보면, 내가 성공하기 위해 누군가를 만나고 싶어도 만나주지 않습니다. 왜냐면 사람들은 누구나 나보다 나은 사람을 만나길 원하고, 아직 후배님들이 성공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조건을 따지지 않고 만나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바로 이 학과의 교수님들이고 선배님들입니다. 저에겐 이 학과의 선배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누구나 연락하시면 따뜻하게 도와주고 조언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자존감을 키우면서, 이 학과에서 배울 수 있는 모든 기술과 역량을 습득하세요. 그리고 무엇이든지 해낼 수 있다는 마음을 잃지 마세요. 후배님들 누구나 성공할 수 있습니다.

 

 

 

파일 관광영어과 01학번 서효석.jpg관광영어과 01학번 서효석.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Cafe de 220volt 12학번 장윤석
다음글 한림대학교성심병원 16학번 오경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