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광고대행기획사 10학번 원주연
내용

Q. 본인 소개 부탁드 립니다.

A. 호텔리어를 시작 으로 첫 사회에 발을 내딛었습니다. 현직 장으로 이직 후, ‘서 비스라는 의미를 이 어 기획사에서 열심 히 일하고 있는 선배로 인사드리고자 합니다.

 

 

Q.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A. 광고대행기획사로서 대부분의 업무는 해외 전시, 기업 VIP 거래선 의전 및 운영, 기업 광 고대행 등 정말 다양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전 시의 경우, 매년 진행되는 IFA(베를린), ISE(암스 테르담), CES(라스베가스) 등 모터쇼를 포함하 여 운영을 맡고 있습니다. 그 외 이번 동계올 림픽에서는 캐나다조직위원회와 함께 많은 일 을 하였네요.

 

 

Q.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A. 각 기업 또는 회사마다 보는 취업기준은 비 슷합니다. 다만 누가 더 해당 회사에 알맞고 도 움되는 이력 또는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지. 동 일한 스펙이라면 누가 더 점수가 좋고 더 능 력이 있을지(성향이 맞을지) 판단하는 것이겠 지요.

긍적적으로 표현하자면 매우 유하고 낙천적, 부정적으로라면 욕심에 비해 독기 없고 끈기가 부족했던 저는. 대학교 입학 후, 교수님들께서 언급하셨거나, 바리스타/아바쿠스 교육 및 자격시험/마임/EATOF(해외교류포럼) 등 여러가 지 성취해왔습니다.

대학교 3학년, 휴학을하고 현실도피 겸 이도 저도 아닌 워홀? 아니였습니다. 휴학 기간 확 고히 반년 정하고 시드니국제공항에서 아시아 나항공 지상직 인턴을 마쳤습니다. 그토록 해 보고 싶었던 항공사 업무도 하였고, 추천서를 준비함으로써 내 이력에 한 줄 더 늘었지요. 그 리고 이미지. 어디를 가던, 어떠한 사람을 만나 던지 나를 처음 맞이하는 순간 다른사람은 내 자신이 어떤 이미지로 비추어질지 생각해보시 길 바랍니다. 얼굴 표정, 기본태도는 평상시 마 음가짐에서 나옵니다.

 

 

Q.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A.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잊지마세요. 사소 한 것 같지만 나의 생각, 모습, 도전력 그리고 자신감에도 이어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에 나오게 되면 생각치 못한 변수도 생기고, 무언 가 하고 싶었던 개인적 시간이 없을 때도 많은 것 같습니다. 할 수 있을 때 하시고! 힘든것 같 아도 더 힘든 일들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하니 끈 기력, 인내심도 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은 시간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여유 는 부리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언어는 꼭 준비하시 길 바랍니다. 업계 불문하고 영어는 기본. 2 외국어도 준비하세요. 후배님의 앞날이 수월해 질 것입니다. 너무 현실적으로만 전달한것 같 지만 후배님들을 위해 짧게 꼭 전달하고 싶었 던 말이네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한림성심대학교 15학번 오선주
다음글 인디커피로스터스 10학번 민동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