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한림성심대학교 15학번 오선주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관광영어과 15학번 오선주입니다.

2015년도에 관광영어과에 입학하였으며, 전공심화과정 이수 중입니다.

현재 4학년 재학 중이며 본교 총무팀 행정조교로 재직 중입니다.


2. 지금 하고 계시는 일

 

본교 1층에 위치한 총무팀 행정조교로 재직 중입니다.

관광영어과 졸업을 하며 아쉬운 점이 많아 전공심화과정 이수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전공심화과정은 오후 6시부터 수업을 시작을 하여 그 전 남는 시간에 일을 하려고 알아보던 중 학과 조교님의 추천으로 본교 총무팀 행정조교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하고 있는 대표업무는 학교에서 사용하는 소모품들을 사서 직원 분들의 행정업무를 수월하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한 직원들의 신분증을 발급하고, 학교에서 사용하는 전화, 인터넷, 우편 등 제세공과금 납부를 맡아 하고 있습니다.

 


3. 관광영어과를 선택한 이유

 

주변 친구들은 자신의 꿈과 미래에 도움이 되는 학과를 선택해 그에 맞는 대학으로 진학하는 반면 하고 싶은 일과 직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가 없었기 때문에 더 이상의 공부는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대학 진학보다는 취업을 하기를 원했었습니다.

하지만 사회에 나갔을 때 언어 영역 중 필수인 영어조차 부족하다면 경쟁력이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대학 진학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하며 대학을 알아보았고 본교의 관광영어과가 저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관광영어과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관광영어과에 입학 후 모든 수업이 단순히 영어에 관련된 수업일 것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영어수업도 토익, 취업에 필요한 실용적인 영어 등 여러 종류의 수업이 있었고, 커피 수업, 엑셀 수업, 자격증 취득, 실습 등 생각 하지 못하였던 부분도 많이 배우게 되었습니다.

영어수업과 단순 컴퓨터 작업등을 배워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었고 짧은 시간이지만 실습을 나가 사회생활을 경험해보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일인가 알아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일년에 한 번 학술제라는 학과 행사와 축제 때 주점을 하며 동기들과 많이 가까워지고 많은 추억을 남긴 것 같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주)대명레저산업 16학번 김미현
다음글 광고대행기획사 10학번 원주연